경기마퇴 ‘평택시민 건강체험 한마당’약물오남용 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평택시민 건강체험 한마당’약물오남용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09-18
  • 조회수 2830


경기마퇴 평택시민 건강체험 한마당약물오남용 캠페인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916일 평택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25여명이 송탄 이충 분수공원에서 평택 시민 건강 체험 한마당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시민들의 건강과 의료에 대한 정보와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성균관대 약학대학 소속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 동아리 ‘banD’ 학생들과 함께 마약류 인식도 조사, 태아 약물반응 장치 및 모의 마약 전시를 통해 마약류 및 중독성 약물에 대한 위험성과 폐해에 대해 홍보하고 약물 ox 퀴즈 체험 활동을 통해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약물 오남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평택시 약사회에서는 처방조제 및 복약지도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약국 체험 교실을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의약품 안전 교육을 진행하였다.

 

김이항 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곁에서 마약이라는 접하기 어려운 주제를 약물 ox 퀴즈처럼 쉽고 재미있는 체험활동 등을 통해 풀어내어 시민들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마약류 및 중독성 약물의 위험성과 폐해를 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2018 유아 청소년 예방교육 강사 보수교육 실시”
다음글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 조건부 기소유예 특화프로그램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