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동두천 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선도 및 탈선방지 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동두천 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선도 및 탈선방지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10-02
  • 조회수 7118

 



 경기마퇴, 동두천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선도 및 탈선방지 캠페인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929일 동두천 차없는 거리 시민평화공원에서 동두천 로타리클럽, 동두천시 약사회와 합동으로 관내 중, 고등학교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제 20회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선도 및 탈선방지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마퇴본부는 약물오남용예방 홍보체험관을 운영하며 모의마약, 태아반응장치 전시 및 음주고글 체험, OX퀴즈 등을 프로그램을 통하여 시각적으로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가 학생 및 가족들에게 술, 담배를 포함한 여러 약물의 오남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약물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또한 청소년들의 재능경연과 공연 행사에서 다양한 경품 추첨을 통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한편, 이날 특별 강연자로 초청되어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약물오남용 예방 강의를 진행한 김이항 본부장은 호기심으로 약물에 노출되기 쉬운 청소년의 시기에 약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건강한 가치관을 확립하는 것이 필요함에 대해 강조하였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예방교육으로 약물 오남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한양대가 함께하는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 전개
다음글 경기마퇴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서 거리이동상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