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2018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실시”

경기마퇴 “2018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10-15
  • 조회수 7083



경기마퇴 “2018 마그미강사 보수교육 실시


마그미약국 취지 및 사업모델 공유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013일 차바이오컴플렉스 교육장(성남 소재)에서 “2018 마그미 강사 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금번 보수교육은 마그미약국 시범사업 운영을 위하여 사업소개 및 사업참여자를 독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불법 마약류 및 합법적인 약물 오남용에 대한 수위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바, 지역주민의 접근성이 높은 약국에서 약물의존자를 발굴하여 예방상담센터 및 치료재활기관으로 연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통해 마약중독을 조기에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내용으로 마그미약국 사업 운영취지 및 모델(이정근 부본부장) 치료재활 사업 소개(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치료재활 사례 발표(권혜진 강사) 스트레스 관리 및 심리극치료(김영한 소장) 등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치료재활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함께 마그미약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실무추진 사례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김이항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하여마그미 약국 사업은 변화해가는 마약퇴치운동의 방향과 약사들의 역할 정립에 있어 새로운 전환점을 맞는 계기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며, 약국이 마약류 중독자의 조기발견 및 치료재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브리지 역할이 된다면 미인지중독자들의 사회복귀 및 치료재활을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군포시민 건강 체험 한마당 약물 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성남시민 건강 박람회 약물 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