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

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11-13
  • 조회수 7139




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진행


-경기도교육청 위탁으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0-11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를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12일 일정으로 진행하였다.

 

2015년부터 시작한힐링건강캠프는 매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진행하는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와 경기도교육청만의 고유사업으로 이번 캠프는 가장 많은 참가인원을 신청 모집하여 운영하였다.

 

힐링 건강캠프는 흡연 경험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자녀의 흡연에 대한 서로의 입장과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금연교육에만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형식으로 부모와 자녀가 서로 다른 상처와 아픔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팀마다 배치된 금연 서포터즈들은 학생과의 일대일 멘토링을 통하여 학생들의 속마음을 들어주고 자존감을 높이는데 노력하였다.

 

참가자 가운데 두 번째 참여한 부모님 중 한분은처음에는 여기를 굳이 참여해야 되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막상 참여해보니 서로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매우 유익하고 감동적인 시간이었다. 아이와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 같다는 소감과 학생은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었고 프로그램을 통하여 금연하는 방법과 어떻게 마음을 표현하는지 배우게 되었다.”는 느낌을 이야기했다.

 

프로그램을 함께한 경기도교육청 이충란 장학관은캠프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님께 너무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 참여하는 마음가짐 하나만으로도 아이를 이해하고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부모님의 마음이 느껴진다. 우리는 모두 성장통을 겪으며 어른이 되는 것처럼 이 순간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모두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경기마퇴 김이항 본부장은힐링건강캠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행되는 학부모와 함께한 금연캠프로 많은 예산과 노력이 투입되는 바 매번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여 참여한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이사회 일동 성명서 발표 “ 마약 용어 친화적 어휘 사용 규탄 ”
다음글 경기마퇴, ‘제 5회 건강한 하남만들기’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