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제 5회 건강한 하남만들기’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제 5회 건강한 하남만들기’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11-27
  • 조회수 7091


경기마퇴, ‘5회 건강한 하남만들기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124일 하남시 약사회가 주최하는5회 건강한 하남만들기에 참여하여 학생 및 학부모 2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약물 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하남 시청에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의약품 안전사용과 금연의식 고취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관내 초··고 대상으로 실시한 올바른 의약품 사용 및 금연관련 포스터, 산문, 시 공모전개최 및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경기마퇴본부는약물오남용 예방홍보체험관을 단독 부스로 운영하여 참가 학생 및 가족들에게 술, 담배, 약물오남용에 대한 폐해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OX퀴즈, 태아반응 장치, 모의마약 전시를 실시하였으며,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다양한 체험에 참여함으로 약물 오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이 날 참석한 학생은 공모전에 참여함으로 약물 오남용에 대해 직접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는데, 체험 부스에 참여하면서 보다 효과적으로 몸으로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김이항 본부장은 경기마퇴본부는 시민들의 약물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책임진다는 자세로 약물오남용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건강한 약물 사용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본부, 금연 및 약물오남용 컨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