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오산시약사회와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오산시약사회와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04-23
  • 조회수 6448


경기마퇴, 오산시약사회와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


오산천 두바퀴 축제에서 시민 3만여 명 대상으로 예방홍보캠페인 실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4월 20일 시민 3만여명이 참여한 ‘오산천 두바퀴’축제에서 오산시약사회와 함께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제5회 오산천 두바퀴 축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돕기 위한 자전거 미션레이스, 자전거놀이터, 자전거 BMX, 외발자전거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15개의 건강 체험부스가 설치되었다.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와 오산시 약사회는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을 위한  마약류인식 설문조사와 OX퀴즈를 시민대상으로 실시하였고, 관련 리플렛을 제작 배포하였다. 또 태아반응장치와 모의마약 전시를 통해‘딱 한 번도 안돼요’라는 경기도 마약퇴치 슬로건을 설명하면서 시민들의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였다.


 이정근 본부장은 "오산시 시민들에게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약물사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에 대해 바른 인식과 관심을 갖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폐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예방교육과 적절한 대응방법이 병행되어야 함을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앞으로도 경기마약퇴치운봉본부는 건강 관련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여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기소유예 특화프로그램 진행 교육이수조건부 마약류사용자 대상
다음글 경기마퇴, 이천 도자기 축제 약물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