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새로운 예방교육용 연극 '너튜브' 런칭

경기마퇴, 새로운 예방교육용 연극 '너튜브' 런칭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07-26
  • 조회수 5530


경기마퇴,


새로운 예방교육용 연극 너튜브런칭


-하반기 예방교육부터 현장 투입-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25일 극단 창작마을과 함께 하반기부터 학교 약물오남용예방교육에 투입할 신규 연극 너튜브에 대한 리허설을 진행하고 최종 프로그램을 확정하였다.


경기마퇴는 그동안 효율적인 학교예방교육을 위하여 극단 창작마을과 함께 연극이나 인형극 형태의 작품을 공연해왔는데 이번에 그 6번째 작품 너튜브를 런칭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작품은 최근 학생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콘텐츠에 대한 아이템으로 기획되었다.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을 갖고 꿈꾸는 학생들과 먹방이라는 소재를 접목시켜 약물오남용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였고 예방교육의 재미와 효과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극은 드라마 형식으로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약물오남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훈훈한 가족이야기로 풀어내었다.

   

극단 창작마을의 김대현 대표는 시나리오를 제작하면서 항상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학생들이 공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와 학생들에게 약물오남용 예방에 대한 교육적인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다. 이번 작품도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정근 경기마퇴 본부장은 연극을 활용한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의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공연관람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에 새로 런칭한 작품 너튜브는 집중적인 홍보를 통해 하반기에 30여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전글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성료
다음글 경기마퇴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