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금연 및 약물오남용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경기마퇴, 금연 및 약물오남용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12-16
  • 조회수 5722



경기마퇴, 금연 및 약물오남용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5일 경기도약사회관 4층 대강당에서 경기도의회,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공동 주최한 『금연 및 약물오남용 콘텐츠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8회째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약물오남용과 흡연 및 알콜 ·흡입제 ·마약류 중독의 폐해를 알리고 그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함으로 건강한 약물 사용을  장려하고자 경기도관내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포스터 및 카드뉴스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시상은 경기도의회 표창 4명,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표창 4명,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14명으로 올해는 경기도의회 표창이 추가되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애형 의원은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를 위한 공모전을 함께 개최하게 되어 감사하고, 특히 학생들의 작품을 보며 마약 없는 밝은 경기도의 미래가 그려져 희망적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경마퇴가 약물오남용 예방에 솔선수범해주길 부탁드립니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의료제품안전과 박종철 과장은 “과거에는 본드 흡입이 만연함에도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본드 흡입이 인체에 어떻게 유해한지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고 이런 인식개선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활동이 중요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와 협력하여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오늘 함께 해주신 모든 수상자와 가족들께 축하와 감사를 전합니다. 올해는 마약과 관련된 사회적 이슈 때문인지 마약▪약물과 관련된 응모작품이 많았고, 마약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전보다 높아진 것 같습니다. 마약에 대한 관심이 호기심과 경험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앞으로도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더 많은 경기도민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일을 지속하겠습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수상자 명단>

○ 경기도의회의장 표창
포스터부문= ▲초등부 박준후(청암초) ▲중고등부 윤지혜(무원중) / 카드뉴스부문= ▲최현지(용인대) / ▲우수교사상= 강전성(고창초)


○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
포스터부문= ▲초등부 서인성(월포초) ▲중고등부 김해린(서정중) / 카드뉴스부문= ▲박두호 / ▲우수보건교사상= 박성은(은행중)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 표창
포스터부문= ▲최우수상 함서휘(동백중) ▲우수상 양유빈(덕계중) ▲장려상 박서현(아람초) 외 입상 5명 / 우수보건교사상= 김미라(은현초)
카드뉴스부문= ▲최우수상 함유선 ▲우수상 박노영(용인대) ▲장려상 윤선영 외 입상 2명

이전글 경기마퇴본부 '2019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아주대학교와 ‘마약류 인식 관련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 용역’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