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2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2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07-10
  • 조회수 4604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2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6~9일까지 경기도약사회관 4층 교육장에서 검찰청으로부터 의뢰된 교육이수선도위탁 조건부 기소유예 대상자 총 27명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조건부, 선도조건부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단약 동기 증진 및 재범 방지를 위해 법적인 정보와 심리, 정서, 중독치료를 결합한 단약동기 증진 교육을 통해 약물사용자들의 재범방지를 위해 마련되었다.

 

  기소유예 교육 프로그램 중 회복의 여정이란 강의는 회복자 강사가 과거 약물의 늪에 빠졌던 본인의 진솔한 경험담과 단약을 선택하게 된 배경과 현재 회복되어가는 삶에 대해 나누는 시간이었다. 양윤성 강사는 마약은 시작은 나 혼자 할 수 있지만, 끊는 것은 혼자만의 힘으로 할 수 없다. 혼자서 감당하는 것은 너무 고통스럽기 때문에 반드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언급하면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를 통하여 상담을 받거나 자조모임에 참여한다면 분명히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하였다.

 

  이정근 본부장은 회복자로서 많은 활동을 도와주고 계시는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경험자로서 오랜 회복의 노하우를 대상자들에게 공유하고 동기를 북돋아주는 것이 큰 의미부여가 될 것 이라고 생각된다. 경기마퇴본부는 더 많은 사람들이 마약으로부터 회복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자조모임에 참여하고 있는 회복자들이 치료재활 현장에서 필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3기수 기소유예 교육프로그램은 97일부터 10일까지 총 25여명의 약물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글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다음글 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