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08-14
  • 조회수 1371



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3일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약학대학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약학대학 행정기관 필수 실무실습으로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게 되었다.


실무실습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보여줌으로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교육내용으로 △패러다임의 변화와 먀약퇴치운동(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캠페인이 필요한 이유(배현 교육위원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문승완 사무국장),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관련 기획 및 자료제작(김성남 부본부장, 박선영 부본부장, 박지영 부본부장, 윤정화 총무위원장,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에 대한 실습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마약퇴치운동본부의 존재와 역할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고, 직접 마약의 유해성을 알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자료를 직접 구상하고 제작하는 체험을 통해 흥미롭고 더 확실하게 느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실무실습 지도교수인 차의과학대 조혜영 약학대학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향후 약사로서 현장에서 실제 마약퇴치 활동의 필요성 및 역할에 대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 학생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이번에 참여한 학생들의 분임토의 결과물들을 보면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춤과 노래, 영상, 스토리텔링 등 새롭게 표현된 창작물들을 보면서 굉장히 진중하고 열심히 참여한 모습에 인상 깊었다. 시대에 따른 새로운 변화에 맞는 교육 컨텐츠의 아이템을 제공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개최
다음글 경기마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와 마약류 예방사업 관련 정책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