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생중계 개최

경기마퇴,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생중계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10-26
  • 조회수 4585



경기마퇴,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생중계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오는 11월 4일 오후 2시부터 '창립 16주년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심포지엄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형태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경기마퇴본부 창립 16주년을 기념하여 마약류 퇴치 유공자 포상을 진행하고, 심포지엄을 통해 도민 대상으로 마약류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이슈를 다루어 불법 마약류 문제해결을 위한 효율적 방안에 대하여 모색하는 시간을 갖도록 기획되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는 심포지엄은 '국민적 관점에서 본 대마관련 이슈와 마약정책의 방향’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심포지엄에서는 △국내외 대마관련 법제 동향 및 바람직한 규제 방향(한국법제연구원 이기평 연구위원) △대마의 약리학적 고찰 및 활용방안(삼육대학교 약학대학 정재훈 교수) △대마성분의약품에 대한 최신 지견과 효과적인 관리체계(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김기영 본부장) △대마관련 효율적 정책방향(국립법무병원 조성남 원장)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마약퇴치 심포지엄은 11월 4일 오후 2시에 온라인 주소
(https://gabinlive.com/ggdrugfree)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정근 본부장은 “최근 대마 성분 의약품 처방이 본격 시행되면서 환자 및 시민단체 등에서 의료용 대마 처방을 확대하자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대마의 오남용 및 불법 유통 등 부작용 우려가 있는만큼 이번 행사를 통하여 국내외 대마관련 동향과 우리사회의 현 주소 및 향후 방향에 대해 토론해 보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원하며 심포지엄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4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창립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개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