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온라인 생중계 개최

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온라인 생중계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11-25
  • 조회수 4367


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온라인 생중계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오는 12월 05일 오후 3시부터 '2020년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형태로 진행된다.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는 최근 마약류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이슈에 대하여 도민을 대상으로 정보공유를 통해 마약류 문제에 대한 관심과 심각성과 위험성을 인식하고 마약중독을 예방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마약중독, 회복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 마약중독의 이해 (최화경 전문위원) △ 마약중독자의 경험담 및 회복사례나눔 (양윤성 회복자) △ 경기마퇴와 함께하는 마약퇴치교육 (이정근 본부장)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마약퇴치 세미나는 12월 05일 오후 3시에 온라인 주소 (https://gabinlive.com/nodrug)로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경기도청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추진하고 있는 마약퇴치운동본부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사회의 마약류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민들이 마약류 문제에 관심을 갖고 중독의 위험성을 정확히 인식하여 마약류에 대한 잘못된 호기심을 근절하고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을 수행하는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이정근 본부장은 “지난번 경기북부권역에서 진행되었던 세미나 이후 2번째로 시행된 것으로 경기남부권역을 거점으로 운영하게 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현장에서 도민들을 직접 대면하지 못한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되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된만큼 더 많은 도민들이 참여하여 시청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5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다음글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6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