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1-06-18
  • 조회수 3647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중부일보와 공동주최로 오는 6월 22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약사회 4층 강당에서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생중계한다.


 이날 행사는 마약류에 대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UN이 정한‘세계마약퇴치의 날’을 맞이하여, 마약류 약물의 오남용을 예방하고 불법 마약류의 폐해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유공자 표창, 마약퇴치 심포지엄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하는 심포지엄은 '약물문제의 실태와 예방을 위한 효율적 방안 모색'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마약류 동향 - SNS 마약류 유통실태(경기도남부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마약수사계 조승현 경위) △마약류 중독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 회복적 사법(restorative justice)과 낙인(stigma)이 아닌 치료적 언어사용(을지대학교 중독재활복지학과 김영호 교수) △지역사회 약물상담센터 기능의 역할 – 마그미약국사업을 중심으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이정근 본부장)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은 6월 22일 오후 2시에 온라인 주소(https://gabinlive.com/neverdrug)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정근 본부장은 “마약류 사용 연령층이 점차 10~20대로 확산되고SNS를 통한 불법유통이 증가하면서 마약류 문제가 매우 심각해지고 있다. 마약류 사용자를 중독이라는 질환의 환자로 인식하여 조기에 발굴하고 개입하여 치료재활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원하며 심포지엄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 향정 오남용 심각 -
다음글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개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