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2021 유아·청소년 예방교육 강사 보수교육 실시”

경기마퇴 “2021 유아·청소년 예방교육 강사 보수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1-07-02
  • 조회수 3226



경기마퇴 “2021 유아·청소년 예방교육 강사 보수교육 실시”
- 신규 컨텐츠 제작 보고 발표회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7월 2일 경기도약사회관 강당에서 “2021 유아·청소년 예방교육 강사 보수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경기마퇴 소속 유아 및 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유아 신규 교육 콘텐츠 제작 및 진행 현황 보고 △ 4안 교수법 및 강의안 익히기 △ 강의 시연 순서로 진행되었다.


올해 경기마퇴에서 새로 제작한 유아 신규 교육 콘텐츠는 <따그닥킹 요정과 함께하는 약물 안전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세부주제별로 ‘몸에 해로운 약물을 배우고 대처하기’를 다루고 있다. △주제 1 약물 오남용하지 말아요! △주제 2 가정용 화학제품은 먹거나 장난치면 안 돼요. △주제 3 전자담배도 몸에 해로워요! △주제 4 술은 위험해요 등 모두 4가지 소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유아 신규 교육 콘텐츠 제작 발표를 통하여 컨텐츠 제작 과정 및 교육내용 소개와 함께 현장에서 교육 대상자들에게 효과적인 전달 방법과 눈높이에 맞는 소통 방법 등 강의 기법을 공유하고 교수법을 적용한 강의 시연을 통해 활용방안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근 본부장은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아·청소년 예방교육 강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신규 개발된 교육 콘텐츠의 교수법과 기존 노하우를 접목시켜 아이들이 중독 약물로부터 자신의 몸과 마음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 ”라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마약퇴치 심포지엄 온라인 개최 성료
다음글 경기마퇴, "마그미약사 역량강화교육" 온라인으로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