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마그미약사 역량강화교육" 온라인으로 시행

경기마퇴, "마그미약사 역량강화교육" 온라인으로 시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1-07-12
  • 조회수 3187



경기마퇴, “마그미약사 역량강화교육”
온라인으로 시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0일 소속 약사 예방교육 강사 60명을 대상으로‘2021년 마그미약사 역량강화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코로나 영향으로 교육현장에서 비대면 강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ZOOM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교육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효율적으로 소통하는 방법 등 교육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은 ▲중독성 약물 총론 예방교육(이정숙 편집위원장) ▲ ZOOM으로 교육 진행시 학생들과 소통하는 법(배현 교육위원장) ▲학교에서 ZOOM활용 방법(김성남 부본부장)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했던 한 마그미약사는 “비대면 형태의 교육방식이 낯설고 어색한 점도 있지만 대면 형태와 달리 새로운 교수법을 통하여 학생들과 좀 더 재미있고 효율적인 소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분한 연습을 통하여 현장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근 본부장은 “언텍트 시대에 따른 교육 현장의 분위기도 매우 급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및 현장에서 원하는 다양한 비대면 형태의 수업 방식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기 위하여 역량강화교육을 준비하게 되었으며, 이 시간을 통하여 교육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강사의 전문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2021 유아·청소년 예방교육 강사 보수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마그미약국 사업” 본격적으로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