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1-08-23
  • 조회수 384




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23일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약학대학 행정기관 필수 실무실습으로 올해 세번쨰 교육이다.

 

실무실습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보여줌으로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교육내용으로 약사-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가치탐색(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캠페인이 필요한 이유(김성남 부본부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문승완 사무국장), 마약퇴치 예방 캠페인 영상제작에 대한 실습(조별과제)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조별과제는 누구나 따라하기 쉽고 재미있는 마약퇴치 예방 캠페인을 주제로 단편 드라마, , 노래, , 패러디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 파일로 미션을 부여하였으며 주제발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참신한 기획력을 볼 수 있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오늘 실무실습을 통해 마약문제의 실태와 마퇴본부의 역할에 대하여 충분히 알 수 있었고 조별과제를 통해 직접 바이럴 광고를 만들어보면서 굉장히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에 만든 작품들이 잘 활용되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코로나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올해 실무실습 프로그램을 온라인 형태로 진행하여 학생들과 직접 대면하여 소통할 수 없어 아쉬움이 있었지만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하고 조별과제도 알차게 준비하여 좋은 결과물을 만들게 되서 의미있게 잘 진행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마그미약국 사업” 본격적으로 추진
다음글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온라인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