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3-09-20
  • 조회수 1097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9일 밤 8시 경기도약사회관에서 소속 치료재활강사와 마그미약사 25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제1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남서울대학교 김은실 교수가 효과적인 청소년 마약류 예방교육을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청소년의 특성과 발달단계에 따른 교육내용, 청소년의 약물중독에 미치는 요인, 고위험 청소년 선별 및 개입방법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청소년 마약예방 및 재범방지를 위한 대책 방안을 위주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김은실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청소년이라는 발달단계 특성에 따른 대상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청소년 약물중독은 가족, 또래, 학교 환경 등 다양한 심리적, 사회적 보호요인이 부족해서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다양한 사회기술훈련, 절제교육, 태도변화 접근법, 사회예방 접종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개입전략이 요구된다.

 

이정근 본부장은 최근 청소년 마약류 사범이 급격히 증가됨에 따라 현재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다. 과거 본드, 가스 등 유해화학물질 사용이 많았으나 지금은 다이어트약, 근육강화제, 펜타닐 등 의료용 마약류의 오남용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른 청소년 마약예방교육을 약물별, 대상별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확대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2023 경기마퇴 역량강화세미나는 12월까지 총4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이전글 경기마퇴, “2023년형 마그미약국 사업” 본격 시행
다음글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2차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