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2023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성료

경기마퇴, 2023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성료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3-11-28
  • 조회수 722

경기마퇴, 2023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성료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1128일 수원 세류중학교에서

'2023년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최근 사회적으로 크게 문제가 된 청소년 마약류 이슈와 관련하여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그 실태와 예방을 위한 정보 공유를 통해 해결방안도출을 목표로 부모 교육 중심으로 기획된 이번 세미나는 경기도민, 예방교육 강사, 학부모 등 60여명이 참석하였다.

 

'청소년 마약문제 이대로 괜찮은가?... 부모가 지켜주세요!’라는 주제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된 세미나는 최근 청소년 오남용 약물 종류 및 폐해 (이정근 경기마퇴 본부장) 청소년 마약류 문제 현황 및 예방교육의 필요성 (김성남 경기마퇴 부본부장) 부모가 알아야 할 약물 상식 (경기마퇴 배현 예방교육위원장)의 주제발표와 윤정화부본부장이 진행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어졌다.

 

한편 이번 도민대상 세미나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약사 출신 이애형 도의원은 청소년 약물 문제의 올바른 예방을 위해서는 학교나 관련 교육 기관 외에도 가정 차원에서 관심과 개입이 무엇보다 필요하기 때문에 부모교육이 의무화될 수 있는 제도적 기틀이 마련되어야 한다청소년 마약문제의 해결을 위해 경기도민에게 이처럼 훌륭한 세미나를 기획해준 경기마퇴본부에 경기도의회를 대표해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 날 세미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언론을 통해 SNS를 이용한 청소년 마약 사건이나 길거리 마약 등 관련 소식을 접할 때마다 자녀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걱정이 앞서고 또 정확한 정보의 필요성에 대해 갈증이 있었는데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현실적인 대처 방법을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청소년기 약물 사용의 원인과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정에서의 부모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호기심으로 약물에 노출될 수 있는 청소년에 대해 부모가 약물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자녀의 위험상황을 인지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다며 부모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였다. 또한 청소년 마약류 문제해결을 위해 교직원, 학교전담경찰관,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 학부모 등 대상층을 넓혀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날로 증가하는 청소년 마약 문제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 “2023 유아·청소년 예방교육 강사 보수교육 실시” 유아예방교육 신규 컨텐츠 제작 발표 및 시연 -
다음글 경기마퇴“2023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