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본부 “권역별 흡연예방 심화형 실천학교 담당교사 워크숍” 진행

경기마퇴본부 “권역별 흡연예방 심화형 실천학교 담당교사 워크숍”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7-06
  • 조회수 160


경기마퇴본부 “권역별 흡연예방 심화형 실천학교 담당교사 워크숍”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경기도교육청으로 부터 위탁받은 “권역별 흡연예방 심화형 실천학교 담당교사 워크숍”을 지난 6월 28일과 7월 5일, 2회에 걸쳐 450여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기도마약퇴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워크샵은 경기북부와 남부의 두 개 권역으로 나누어 학교흡연예방 교육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담당자 정보 공유와 역량강화를 통한 학생흡연예방교육의 정착을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다.


“흡연예방 심화형 실천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도내 628개 학교를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흡연예방활동(홍보 및 캠페인), 흡연학생관리 및 청소년 금연프로그램 운영, 학교 선포식 운영, 교직원 및 학부모 교육, 특화사업 기획 및 운영 등 다양한 형태로 학생들에게 맞는 흡연예방교육과 금연교육 시스템을 통하여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중점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날 워크숍에서는 △ 흡연예방 실천학교 운영 안내 △ 흡연예방 실천학교 우수사례 발표 △ 흡연예방실천학교 분임토의 활동으로 진행하였으며 기존과 달리 기본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분임토의 방식을 통하여 실무자들의 기획 및 사업운영사례를 전반적으로 정보공유하고 효율적인 사업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으로 효과성을 극대화 하였다.


김이항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힘을 모아 청소년의 흡연예방사업을 주도하고 앞장서는 선구자로서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지역연계활동을 통하여 사업이 더욱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으로서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