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가톨릭대 약학대학과 MOU체결 -경기도 관내 6개 약학대학과 MOU체결 추진수립-

경기마퇴, 가톨릭대 약학대학과 MOU체결 -경기도 관내 6개 약학대학과 MOU체결 추진수립-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7-09-08
  • 조회수 52

       


경기마퇴, 가톨릭대 약학대학과 MOU체결
-경기도 관내 6개 약학대학과 MOU체결 추진수립-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학장 곽미경)과 지난 7일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경기도관내 약학대학 중 6번째로 진행한 이날 업무협약식은 경기도 관내 지역사회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과 마약 없는 건강한 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던 마지막 협약식이었다. 협약식을 진행함에 있어 필요성 및 취지에 대하여 서로 공유하고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라 좀 더 뜻깊게 진행되었다. 특히 가톨릭대 봉사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하여 현재 약물오남용 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재인식하고 캠퍼스 내에서 필요한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었다.


곽미경 약학대학장은 “경기도관내 약학대학 MOU체결 추진건에 대해 알고 있었고, 지역 내 좋은 협약으로 많은 활동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기회가 지역사회와 대학교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창구라고 생각되어 우리 학교가 지역 관내에서 좀 더 넓혀 경기도 전역에서 솔선수범하는 학교가 되겠다”고 전했다.


김이항 본부장은 “오늘 이 자리가 마약없는 밝은 경기를 위한 초석으로 지역 사회 속에서 대학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사업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완료된 것 같아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예방 및 치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에는 곽미경 가톨릭대 약학대학장, 이주영 학과장, 나현오 교수, 팜빛 대학동아리 학생 10명 등과 김이항 본부장을 비롯한 경기마퇴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