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MOU체결 약학대학과 간담회 개최

경기마퇴, MOU체결 약학대학과 간담회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02-26
  • 조회수 387


경기마퇴, MOU체결 약학대학과 간담회 개최

-2018년 사업 추진 계획 논의-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22일 본부 회의실에서 MOU체결 약학대학 담당교수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여 2018년 사업 추진 계획에 대하여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하였다.

 

지난 2017년 경기도관내 6개 약학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여러 차례 협의를 통하여 올해의 사업 기본 방향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간담회는 세부적인 사업들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협의를 진행하는 자리였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대상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사업 진행 건 대학연계 예방교육 및 홍보캠페인 사업 진행 건 대학연계 신규 협력사업 모색 건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특히 차의과대학교 약학대학교와 함께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북부지역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약학대학생들의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사업은 학점을 부여하는 약학대학 정규과목으로 개설하여 진행하기로 협의를 마쳤다.

 

김이항 본부장은 경기도관내 약학대학 MOU체결을 통한 실제적인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많은 대학들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맞춤형으로 진행하면서 젊은 대학생들의 컨텐츠 개발 및 공유를 통하여 효과적이고 획기적인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홍보사업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