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약대생 대상 강사양성교육 실시

경기마퇴, 약대생 대상 강사양성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03-12
  • 조회수 208




경기마퇴, 약대생 대상 강사양성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8일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 강의실에서 약대생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교육을 위한 강사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차의과대학교와 작년에 MOU를 맺은 후,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와 차의과대학교 약학대학이 공동으로 시작하는 첫 사업으로서, 약학대학 내에약료봉사라는 교과목을 개설한 후, 약대생들이 강사양성교육을 받고 실제로 지역아동센터에 나가 아이들에게 약물오남용 교육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지역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봉사는 미국 약대에서는 오래전부터 실시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차 약학대학이 최초로 정식 교과목으로 개설하였다.

 

교육내용은 1교시 마약퇴치운동본부의 소개 및 예방교육 강사의 역할이란 주제로 김이항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이 강의를 했고, 2교시엔 남경애 치료재활위원이 중독성 약물에 대한 이해 총론, 3교시엔 장수영 컨텐츠개발위원이 교수법 및 강의 잘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강의하였다.

 

45명의 약대생들이 수업에 참여 하였으며, 앞으로 모의상황교육(시뮬레이션 실습)을 받은 후, 학생강사들은 포천지역 아동센터로 교육봉사활동을 나가게 된다.

 

이날 교육에는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김이항 본부장, 차의과대학교 약학대학 심미경 교수, 박지영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홍보위원장, 남경애 치료재활위원, 장수영 컨텐츠개발위원이 참석하였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