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안산 건강체험 한마당에서 거리이동 상담 진행

경기마퇴, 안산 건강체험 한마당에서 거리이동 상담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09-04
  • 조회수 7376

경기마퇴, 안산 건강체험 한마당에서

거리이동 상담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92, 안산 문화광장에서 진행된 생명사랑 걷기축제와 연계한 건강체험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참가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거리이동상담을 진행하였다.


안산시약사회와 ()CMG제약 그리고 한양대약대생 등 총 20여명의 인원이 함께한 이번 행사에서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는 거리이동 상담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15천여 명의 안산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 예방과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홍보물 배포, 태아약물반응장치 및 모의마약전시, 음주고글체험 등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건강체험 한마당인 만큼 어린학생들부터 어른들까지의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인식조사, 약물에 대한 올바른 상식 퀴즈, 약물상담, 약물오남용 공모전 웹툰 및 포스터 수상작 전시를 통한 홍보 및 예방활동을 전개하여 마약류에 대한 위험성과 폐해에 대하여 널리 알렸다.

   

김이항 본부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약물 오남용에 관한 다양한 체험관 운영 및 거리이동 상담을 통해 약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안산시민들의 보건의식 증진을 도모하고자 노력하였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 그리고 여러 형태의 캠페인을 통한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