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안양 건강 어울림 한마당 약물 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안양 건강 어울림 한마당 약물 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8-10-30
  • 조회수 45


 

   

경기마퇴, 안양 건강 어울림 한마당
 

약물 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는 지난 1027, 안양 건강 어울림 한마당 축제에 참가하여 안양시약사회, 안양시 보건소와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안양시약사회와 함께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모의마약 전시 등을 통하여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마약류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약물을 오남용 할 경우 입게 되는 정신적 신체적 폐해에 대한 교육을 OX퀴즈, 고글체험 등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특별히 안양시 약사회 약사들은 부스를 방문한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약물 복용방법과 사용하고 있는 약물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이항 본부장은 한 번의 실수로 본인은 물론 가족과 주변인들에게 큰 고통을 남기는 마약류에 대한 예방홍보가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한 시기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 약사회와 함께 약물로 고통 받는 이웃의 건강한 사회 복귀를 위한 마그미약국 준비에 들어갔다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국민인식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차가와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