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고양시약사회와 거리이동상담 진행

경기마퇴, 고양시약사회와 거리이동상담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04-11
  • 조회수 240



경기마퇴, 고양시약사회와 거리이동상담 진행


고양시건강어울림 한마당에서 시민 1,500명 대상으로 거리이동상담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410일 고양시 어울림누리 별모래 극장에서 고양시약사회와 함께 고양 시민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거리 이동 상담을 전개했다.


날 행사는 47회 고양시 보건의 날을 맞아 진행된 행사에서는 약사회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등의 건강비전 퍼포먼스에 이어 다양한 건강체험부스가 진행됐다. 부스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행사였다.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와 고양시 약사회는 건강 체험 홍보관 부스를 설치하여 마약류인식 설문조사, OX퀴즈, 리플렛 배포, 태아반응장치 전시, 이외에도 모의마약 전시 등을 통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통해 약물오남용 및 마약류에 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이날 예방홍보부스에 참여한 주민은“TV에서 마약범죄에 대한 자극적인 내용만 접하다가 이렇게 예방방법, 상담을 통해 마약류 폐해에 대해 알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라며무엇보다 우리 동네에서 다양한 체험,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양시 주민들에게 올바른 약물오남용 정보를 제공하여 이에 대한 인식 및 행동변화를 유도하고, 앞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캠페인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