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06-11
  • 조회수 5937



경기마퇴,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공동주최로 오는 620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마약류에 대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UN이 정한세계마약퇴치의 날을 맞이하여, 마약류 약물의 오남용을 예방하고 불법 마약류의 폐해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유공자 포상 관련 시상, 전문위원 위촉식, 심포지엄,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심포지엄은 '마약류 문제 관점과 대응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심포지엄에서는 마약류 범죄에 대한 효율적 통제정책(한국형사정책 연구원 전영실 선임연구위원) 사법적 관점에서 본 마약중독(박진실 변호사) 마약류중독자 치료재활 활성화 방안(을지대학교 중독재활복지학과 김영호 교수)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정근 본부장은 올해 신종마약류 관련범죄와 연예인을 비롯한 공인들의 일탈행위로 마약류 문제가 더욱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하여 국내외 마약류 문제에 대한 현황 고찰과 우리사회의 마약류 문제해결을 위한 발전적 방안을 토론해 보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원하며 심포지엄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