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약사체험 행사 거리 이동 상담 진행

경기마퇴,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약사체험 행사 거리 이동 상담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08-07
  • 조회수 220



경기마퇴,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약사체험 행사
거리 이동 상담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8월 6일 수원시약사회가 수원시청에서 주최한‘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약사체험(알쓸신약)’에 참가하여 지역아동센터에 소속된 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마약류 퇴치 및 약물오남용 거리 이동 상담을 전개했다.
 
 이날 체험부스는 총 6개가 운영됐으며, 부스별로는 ▲약국ㆍ약사 체험하기 ▲비타민C 알아보기 ▲술ㆍ담배ㆍ중독성 약물 OX 퀴즈 및 고글체험 ▲약의 제형 ▲봉해도 실험 ▲소화제 원리 알아보기 등의 주제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는 학생들의 체험교육으로 진행되는 행사 성격에 맞춰 약물고글 체험 및 약물상식 OX퀴즈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건강한 약물사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이외에도 태아반응장치 전시, 모의마약 전시, 리플렛 배포, 등을 통해 마약류 중독의 심각성 및 폐해를 알렸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약의 전문가로써 꿈을 키우고,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교육과 예방에 대한 홍보를 전개하여 참여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놀이처럼 직접 체험하는 교육이라 재미있었고, 오늘 OX퀴즈에서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해서 주변 사람들에게도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약사의 직무를 이해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행사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참여 할 수 있어 의미 있었고, 약물오남용 거리이동상담 부스에 참여한 학생들이 여기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약물사용 습관을 실천해 가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경기마약퇴치운동본부는 다양한 예방, 홍보 캠페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