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본부 '2019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기마퇴본부 '2019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12-02
  • 조회수 24


경기마퇴본부 ‘2019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신규 예방교육자료 제작 발표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1월 30일 ~ 12월 1일에 “2019 마그미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곤지암리조트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총 90명의 초중고 예방교육을 진행해 온 마그미 강사와 새로 시작하는 신규 강사를 대상으로 마그미 강사 역량 강화 및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첫째 날에는 △청소년과의 소통 어렵지 않아요!(김시화 강사) △전자담배 관련 최근동향(최민규 강사) △신규 예방교육자료 소개 및 활용법(배현 예방교육위원장 외 TF팀원) △마그미 강사분임토의 등을 통해 『청소년과 소통하는 법』과 『 전자담배 관련 이슈 및 위험성』에 대해 살펴보고, 예방교육위원회에서 새롭게 재정비한 분야별 교육 자료와 그 활용법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사 및 분임 토의 시간에는 마그미 강사로서 예방교육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 및 여러 돌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소통하였다. 둘째 날에는 △힐링 스쿨 △창의적 교수법 특강(김성일 강사)을 통해 치유를 위한 시간과 청중참여를 높일 수 있는 교수법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에 새로 배부된 예방교육 자료는 김성남 부본부장 외 마그미 강사(배현 예방교육위원장, 윤정화 총무위원장, 허선화 컨텐츠개발위원장)들과 자문 및 감수를 맡은 차의과학대학교 심미경 교수로 구성된 TF팀이 재정비하여 제작하였다. 새 교육 자료는 기존 자료를 재정비하고, 마약류와 중독성 약물 및 약물 오남용에 대한 교육 자료를 보강하였으며, 흥미와 학생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체험형 자료와 통일성 있는 교안을 통해 좀 더 표준화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세미나에 참가한 한 마그미 강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대상 강의를 어떻게 해야 할지 더 이해하게 되니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고,  요즘 학생들에 맞는 신규 교육 자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새로운 교육 자료와 교안이 현장에서 강의하는데 매우 도움이 될 것 같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근 본부장은 “이번 강사 역량강화 교육은 경기도 전 지역 강사들이 모인 자리로 자주 모이기 어려운 강사들의 친목 도모와 정보 공유의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으며 오랜 기간 동안 알차게 준비한 프로그램들이 만족스럽기를 바란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신규 예방교육 자료는 교육신청자가 요청하는 다양한 주제에 맞춰 내용과 시간을 배분·조절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통일된 교육 자료를 사용함으로 표준화된 교육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리며, 교재 개발을 위해 오랜 기간 수고하신 TF팀원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