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아주대학교와 ‘마약류 인식 관련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 용역’ 착수

경기마퇴, 아주대학교와 ‘마약류 인식 관련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 용역’ 착수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12-17
  • 조회수 121


경기마퇴, 아주대학교와 마약류 인식 관련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 용역착수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와 아주대학교 약학대학은 1213일 경기도의회 3층 제 1간담회실에서 마약 없는 맑은 경기 연구회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마약류 인식 관련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경기마퇴본부와 아주대학교 약학대학이 공동 참여하는 이번 연구는 4개월에 걸친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인식에 대한 실태 조사 후 경기도 마약정책 수립 및 관리방안을 세우기 위해 추진되었다.


본 연구는 지역 사회 내 마약류 실태 조사로 경기도 관내 초··고등학교 교사, 예방교육 강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며 마약류에 대한 인식 및 청소년 마약류 사전 예방교육의 대책 수립 및 관리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마약없는 맑은 경기 연구회 회장을 맡은 이애형 의원은 마약 중독 관련 사업이 다른 중독 사업보다 예산이 많이 부족한 안타까운 현실이라며 이번 정책연구를 통하여 경기도의 마약류 예방, 홍보, 치료재활 사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정책제안을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정책근거로 삼을만한 국내 마약류 관련 연구가 매우 부족한데 이번에 아주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공동 연구를 맡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마약류 중독치료재활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한걸음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연구를 통해 효율적인 정책 제안의 근거가 될 만한 결과물을 제시해보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