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와 마약류 예방사업 관련 정책간담회 개최

경기마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와 마약류 예방사업 관련 정책간담회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09-11
  • 조회수 42



경기마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와 마약류 예방사업 관련 정책간담회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는 지난 11일 경기도의회에서 마약류 및 약물남용 예방사업 관련하여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마약류 및 약물남용 예방교육 사업의 실태 및 현황에 대하여 살펴보고 대책에 대하여 논의가 이루어졌다.

 

경기도의회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은 우리나라 마약류 문제의 심각성을 고려할 때 예방교육은 무엇보다 중요성이 크며 조기에 개입하여 마약류로부터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하였고, 이번 간담회를 주최한 약사 출신 이애형 경기도의원은 기존의 학교보건법에서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에 마약류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점은 현재 마약류 문제가 점차 저연령화된 부분에 대하여 반영하는 것으로 현장에서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정근 본부장은 최근 연구용역 결과를 통해 밝힌바 청소년 마약류 예방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절실하게 공감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운영상 미흡한 점이 많다. 예방교육 표준교재 개발 및 보급, 예방교육 대상층 확대,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 강사 교육 강화 등 제도적인 보완 장치를 통해 마약류 예방교육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위원장, 이애형 의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이정근 본부장, 박선영 부본부장, 윤정화 총무위원장, 문승완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