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마약류 대책관련 간담회 개최

경기마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마약류 대책관련 간담회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09-14
  • 조회수 36


경기마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마약류 대책관련 간담회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방재율)는 지난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실에서 경기도지역의 마약류 관련 현안들을 점검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올해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약류 및 약물남용 예방 중점사업의 진행상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으며 코로나 19사태에 따른 예방교육 및 홍보의 형태 변화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가 NGO단체로서 마약없는 밝은 경기도를 위해 많은 활동 사항과 기여하고 있어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 많은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고, 한편 이날 간담회를 주선한 약사출신 이애형 경기도의원은 경기마퇴본부는 경기도약사회원들의 후원과 봉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마약없는 밝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주관 위원회인 보건복지위원회 차원의 많은 지원과 협조를 위해서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간담회 개최취지를 설명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경기도 지역의 효과적인 마약류정책을 제언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라 현 시점에 맞춰 다양한 사업 전개를 펼치고 있으나 수행해야 할 과제는 많고 여건상 제약이 있어 예산 및 제도적 보완장치가 좀 더 마련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방재율 위원장을 비롯하여 최종현 부위원장, 이애형 도의원,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이정근 본부장, 박선영 부본부장, 윤정화 총무위원장, 문승완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