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약물남용 예방교육”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완료 및 시행

경기마퇴, “약물남용 예방교육”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완료 및 시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10-21
  • 조회수 159

경기마퇴, “약물남용 예방교육”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완료 및 시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약물남용 예방교육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을 성공리에 완료하였으며 본격적인 교육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본 프로젝트는 지난 3개월간에 걸쳐 완성된 개발물로 코로나 19 사태로 인하여 학교 현장에서 대면 교육이 계속적으로 진행이 어려운 현실을 고려하여 시대의 흐름에 맞게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게 되었다. 교육 콘텐츠는 콘텐츠를 직접 활용하는 경기도 관내 보건교사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의 형태를 파악하였고 학교 현장에 맞는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였다.


본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하여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작 참여 강사를 모집 및 선정, 콘텐츠 제작 관련 전문 교육 실시, 콘텐츠 제작 후 심사 및 검수과정 등 개발물에 대한 퀄리티를 충분히 검토하여 최종 개발물을 완성하는 작업으로 진행되었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초등용 알코올, 흡연, 약물과 중고등용 알코올, 흡연, 약물, 비만약, 몸짱약, 공부잘하는 약 등 각 주제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금년 약물남용 예방교육을 신청한 기관을 대상으로 배포하여 운영하게 된다.


이정근 본부장은 “본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강사 및 TF팀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에 개발한 온라인 콘텐츠는 비대면 교육의 신규 모델을 구축한 것으로서 마퇴본부의 전문성 신장 및 예방교육 사업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발판을 만든 계기가 된 것 같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다른 분야의 사업 아이템도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겠다.” 고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