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5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5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0-11-18
  • 조회수 4003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마약류 사용자
교육이수조건부 5차 기소유예 재활교육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11월 9일~12일까지 경기도약사회관 4층 교육장에서 검찰청으로부터 의뢰된 교육이수‧선도위탁 조건부 기소유예 대상자 총 23명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조건부, 선도조건부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법적인 정보와 심리, 정서, 중독치료를 결합한 단약동기 증진 교육을 통해 약물사용자들의 “단약 동기 증진 및 재범 방지”를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기소유예 교육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검찰청과 함께하는 재범방지’라는 주제는 실제 검찰수사관이 교육을 진행하여 법적으로 마약류 사용을 금지하는 이유에 대해 실제 사례와 자료를 바탕으로 법적 금지사항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었으며 이 시간을 통해 법적 처분 타당성을 인지하고, 향후 재범이 행해질 때 밟게 되는 절차에 대해서도 교육을 받음으로써 교육대상자들로 하여금 마약류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였다.


이정근 본부장은 “마약류 사용에 대한 법적인 처분과 절차에 대한 이해를 통해 대상자들은 자신이 현재 놓여 있는 상황에 대해 객관적으로 인지하고, 마약류 사용에 대해 전보다 더 경각심을 갖게 될 거라고 기대한다.”며 ”이러한 경각심을 통해 자신의 삶을 바른 방향으로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6기수 기소유예 교육프로그램이 11월 30일부터 12월 03일까지 약 25여명의 약물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