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가톨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마퇴, 가톨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1-04-12
  • 조회수 3593


경기마퇴, 가톨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9일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약학대학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약학대학 행정기관 필수 실무실습으로 올해 첫 번째 교육이다.

 

실무실습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보여주므로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교육내용으로 약사-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가치탐색(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캠페인이 필요한 이유(배현 교육위원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문승완 사무국장),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관련 기획 및 자료 제작(박선영 부본부장, 윤정화 총무위원장, 서현주 홍보위원장, 허선화 컨텐츠개발위원장,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에 대한 실습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매스컴을 통해 마약류의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나 20~30대의 연령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현실에 대해 알게 되면서 매우 심각한 상황임을 인식하게 되었고 주변의 지인, 친구들 중에서도 단순한 호기심 때문에 경험하지 않도록 마약류의 위험성과 폐해에 대해 많이 알려야겠다.”라고 전했다.

 

나현오 가톨릭대 약학대학장은금번 실무실습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고 학생들이 실제 마약퇴치 활동과 관련하여 참여한 결과물들을 보면서 학생들에게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 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해 주신 경기마퇴본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실무실습 교육을 통해 마약퇴치 사업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현장에서 마약퇴치 사업을 수행하면서 경기도라는 넓을 지역을 운영하는데 수행인력에 대한 애로점이 있다 보니 향후 많은 약사들이 배출되어 소외된 지역의 인력풀이 확충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