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1-06-07
  • 조회수 3212




경기마퇴, 동국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4일 동국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약학대학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약학대학 행정기관 필수 실무실습으로 올해 두번쨰 교육이다.


실무실습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보여줌으로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교육내용으로 △약사-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가치탐색(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캠페인이 필요한 이유(김성남 부본부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문승완 사무국장),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관련 기획 및 자료제작(김성남 부본부장, 윤정화 총무위원장, 이정숙 편집위원장,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에 대한 실습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은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주변 지인중에도 호기심에 약물을 시작해서 처벌까지 받아야 되는 상황에 있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정말 우리 주변에 마약류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불법 마약류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주위에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전했다.


권경희 동국대 약학대학 교수는“올해 세 번쨰로 실무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매년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되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창의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된다. 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해주신 경기마퇴본부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마약류사범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일선에서 교육을 할 수 있는 현장 전문가들이 많이 필요하다. 본부에서도 계속적으로 강사 양성과정을 실시하고 있는바, 졸업생들이 향후 지역사회에서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 강사로 많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