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3차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온라인 세미나 개최

경기마퇴, 3차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온라인 세미나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1-09-28
  • 조회수 3167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온라인 세미나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27일 밤 8, 치료재활강사와 마그미약사를 대상으로 2021년도 제3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백석대학교 기독상담학과 신수경 교수가 동기강화 상담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동기강화상담의 이해, 약물의존자 상담기법, 변화대화 등의 상담이론 및 실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신수경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동기면담은 약물중독 문제 뿐 아니라 심리적 문제, 건강 관리, 교정 분야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내담자의 내적 변화 동기를 이끌어내는데 목표가 있으며, 변화대화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협동적이고, 목표지향적인 의사소통기법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정근 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동기면담의 핵심기술을 연습하여 다양한 상담장면 및 복약지도 과정에서 환자의 마음을 좀 더 이해하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공감하여 신롸관계를 형성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 같다. 강사들이 많이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4차 세미나는 1026일에 감정다루기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