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마약퇴치운동본부, 2022년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 홍보캠페인 진행

경남마약퇴치운동본부, 2022년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 홍보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남지부
  • 작성일 2022-06-08
  • 조회수 5835

2022년 제36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 마약류 불법사용 방지를 위한 인식 실태조사 진행


경남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최종석)는 세계마약퇴치의 날을 맞아 지난 3, 마산 합성동 일대에서 시민 200여명 대상으로 불법마약류 퇴치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남마약퇴치운동본부, 경남약사회가 함께 참여하고, ‘마약 없는 밝은 사회라는 슬로건 아래 마약중독위험성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관련 배너전시, 마약류 및 약물에 대한 인식도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리플릿, 칫솔세트, 마스크 등 홍보물을 배포하였다.

 

조미옥 이사는 최근 경남지역의 펜타닐패치 사건을 비추어 보았을 때, 불법마약류 사용자의 연령층이 어려지고 범죄라는 인식이 낮아지고 있다의약품 안전사용 예방교육은 시민의 건강보호를 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며 강조하였다.

 

황혜영 감사 또한 요즘 마약이라는 약물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고 접근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안타깝다잘못 사용하게 되는 약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는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 할 수 있도록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립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마약퇴치운동본부는 홍보캠페인과 더불어 경남도민의 마약퇴치와 근절을 위해 예방상담센터(055-287-9993)를 운영 중이며, 약물중독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누구든지 무료상담을 통해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전글 경남마약퇴치운동본부, 제7대 본부장 최종석 취임
다음글 경남 마퇴본부, 마약·약물 오남용 예방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