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청소년 대상 마약 예방 뮤지컬 공연 개최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청소년 대상 마약 예방 뮤지컬 공연 개최

  • 작성자 부산지부
  • 작성일 2024-05-30
  • 조회수 587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청소년 대상 마약 예방 뮤지컬 공연 개최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최창욱)는 마약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2024521()부터 부산 시내 84개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마약류 등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극(뮤지컬) "고마운 약, 무서운 약"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에게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조기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흥미롭고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뮤지컬 요소를 가미한 것으로, 학생들의 건전한 가치관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극 시작 전에는 전문강사가 마약이 우리 신체 및 정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며, 이어지는 교육극(뮤지컬) 공연은 약 40분간 진행됩니다. 공연 종료 후 학생들은 교육극에 대한 소감을 공유하고 OX퀴즈를 통해 참여도를 높이며, 정답을 맞춘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전달됩니다.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김상진 상임이사는 이번 예방 교육극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예산 확보를 통해 더 많은 학교와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극(뮤지컬)에 관한 문의는 부산마약퇴치운동본(051-462-1022)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전포종합사회복지관 업무회의
다음글 2024년 불법 마약류 근절을 위한 연합 캠페인(진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