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부, 2024년 대구·경북 약학대학 행정심화실무실습 평가회 실시

대구지부, 2024년 대구·경북 약학대학 행정심화실무실습 평가회 실시

  • 작성자 대구지부
  • 작성일 2024-09-05
  • 조회수 352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지부(지부장 이향이)202495() 16:00경 지부 내 교육장에서 대구·경북 약학대학 참여 심화실습생 대상으로 행정심화실무실습 평가회를 개최했다.

  

해당 심화실습에 참여한 대구·경북지역 약학대학(경북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생은 총 7명으로 지난 6(`24.7.29.~`24.9.6.)간 미래 약학 인재 양성 등의 목적으로 심화과정 교육을 이수한 실습생을 말한다.

  

이날 평가회는 1부 간담회, 2부 평가회 순으로 이어졌으며 실습생들의 6주간 수행 내용에 대한 개별 발표와 함께 실습내용, 태도, 레포트 과제, 공모전 등의 종합적인 평가와 심사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실습생은 유치원생 대상으로 마약예방 인형극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으며 해당 공로를 인정받아 다양한 지역 내 교육기관에 호평을 받아 잔잔한 화제다.

  

평가회 당일에도 깜작 시연을 통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마약류 위험성 국민인식 개선 사업에 힘을 보태 그 기대를 모았다.

  

또한, 마약류 관련 홍보 슬로건(포스터) 공모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이뤄졌다. 수상자 1,2등 및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품이 지급되었으며 해당 작품은 추후 마약류 약물 오남용 예방 캠페인에 적극 활용 될 예정이다.

  

이에 대구·경북지역 약학대학 지도교수진 등은 실습을 마무리하는 실습생에 대해 아낌없는 격려와 약사고시 준비를 위한 조언의 말을 전했으며,

  

대구지부(지부장 이향이)는 해당 심화실습을 통해 마약류와 관련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미래 약학 전문가로서 소양을 갖추어 밝은 사회를 위해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이전글 대구지부, 2024년 4차 조건부 기소유예 재활교육 실시
다음글 대구지부, 2024년 단기교육 프로그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