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검찰청의뢰 제3차 기소유예 특화프로그램 진행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제3차 기소유예 특화프로그램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09-27
  • 조회수 2574




경기마퇴, 검찰청의뢰 제3차 기소유예 특화프로그램 진행

교육이수조건부 마약류사용자 대상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24~27일까지 경기도약사회관 4층 교육장에서 검찰청으로부터 의뢰된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와 선도조건부 보호관찰 기소유예 대상자 총 30명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40마약류 중독자의 치료보호규정에 의거 검찰청에서 의뢰된 마약류 사용자의 재범방지 및 치료재활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의 경우 대상자의 특성상 합법적인 약물임에도 불구하고 처방전없이 구입 및 교부하여 법적 처벌을 받은 대상자에 맞추어 정확한 법적 인식개선 및 올바른 약물오남용 사례에 대한 위험성과 폐해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교육대상자의 특성에 맞게 구성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약물사용에 따른 주제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새롭게 개발된 만족도 척도를 통하여 결과 평가 및 모니터링을 통한 지속적인 과정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정근 본부장은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대상자의 수가 해마다 급속히 증가하는 것으로 볼 때 우리사회의 마약문제가 매우 심각함을 체감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우리 마퇴본부는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대상자의 사용 약물, 유형, 성별, 연령별 등 다양한 특성들을 고려하여 맞춤형 교육을 통해 만족도 및 효과성을 높이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후 관계 당국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후관리를 통하여 대상자들이 약물중독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 있도록 제도적인 뒷받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다음글 경기마퇴, 구리시약사회와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