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 이전 및 함께한걸음센터 개소식 개최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 이전 및 함께한걸음센터 개소식 개최

  • 작성자 경북지부
  • 작성일 2024-08-27
  • 조회수 337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 서국진)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지부장 고영일)는 8월 27일 마약류 사용 조기발견 및 개입 서비스마약류 사용자 가족지원회복관리재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함께한걸음센터(중독재활센터)를 개소했다.

 

경북지부는 그동안 경상북도 전역에서 생애주기별 전 연령을 대상으로 약사 및 전문 강사를 통해 수준 높은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해왔다이번 함께한걸음센터 출범을 통해 마약류 중독자의 사회 재활을 강화하고중독 종합 관리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고영일 경북지부장은 경북 함께한걸음센터의 첫걸음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며경북 내 유관 기관들과 협력하여 맞춤형 재활 모델을 구축하고 마약 청정 지역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개소식에는 서국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윤성용 경상북도청 보건정책과 과장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기관 및 단체장이 참석하여 마약류 중독자의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 및 중독 문제 예방을 위한 뜻을 모았다.

 

한편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경북스마트쉼센터구미보건소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구미보호관찰소구미종합사회복지관금오종합사회복지관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구미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황상지역아동센터강동주간보호센터가 유관기관으로서 참석하여 마약류 사용자 연계를 위한 협력체계의 초석을 다졌다.

 

마약 중독은 벗어날 수 있는 질병입니다. 마약류 중독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다면, 24시간 마약류 전화상담센터 1342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