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부, 대동병원과 업무협약

경북지부, 대동병원과 업무협약

  • 작성자 경북지부
  • 작성일 2025-05-20
  • 조회수 1333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 대동병원

마약류 중독 예방치료사회재활 및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5.05.20.(),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경북함께한걸음센터(지부장 손귀옥)와 대동병원(병원장 박상운)은 마약류 중독 예방치료사회재활 및 정신건강 회복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5월 19일 대동병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의 마약류 중독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중독자에 대한 전문치료 및 재활 지원을 강화하는데 뜻을 모았다특히 대동병원의 전문 의료 인프라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의 예방 교육 및 사회복귀 프로그램 간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 관계자들은 대동병원이 주요 치료시설 및 정신건강 회복 지원 인프라를 직접 라운딩하며병원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또한 중독치료프로그램 중 하나인 조건반사제어법(CRCT) 그룹에 참관하여 실질적인 중독 치료 및 행동 개선 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지역사회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재활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손귀옥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장은마약류 중독은 개인문제를 넘어 지역사회 전체의 건강을 위협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부터 치료재활사회복귀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접근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식약처 기타 공공기관인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류 중독 예방치료재활 교육 및 상담을 전문적으로 제공기관이며마약류 관련 도움이 필요한 경우 1342로 전화하면 24시간(무료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식약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마약 #1342 #대동병원 #경북 #협약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