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온라인 생중계 개최

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온라인 생중계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1-11-19
  • 조회수 40


경기마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 온라인 생중계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오는 11월 23일 오후 2시부터 '2021년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형태로 진행된다.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마약퇴치 세미나는 경기도청과 경기도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데 최근 마약류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이슈에 대하여 도민을 대상으로 정보공유를 통해 마약류 문제에 대한 관심과 심각성과 위험성을 인식하고 마약중독을 예방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마약류 중독 실태 및 최근 동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 마약류 중독실태 및 최근 동향의 (한국형사 법무정책연구원 전영실 선임연구위원) △경기도 관내 마약류 관련 약물오남용 인식현황 (이정근 본부장) △ 마약류 중독 치료재활 현황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발전방안 모색 (을지대학교 김영호 교수)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마약퇴치 세미나는 11월 23일 오후 2시에 온라인 주소
(
https://gabinlive.com/dominsemina) 로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정근 본부장은 “본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최근 젊은층의 마약류 중독 문제가 심각한 상황임을 고려하여 경기도 관내 20~30대가 인식하고 있는 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실태 및 인식현황을 연구하였고 그 결과물을 발표할 예정이다. 도민들이 문제의 심각성을 정확히 인식하고 예방활동에 같이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