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2024 경기도청 봄꽃축제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상담 및 예방홍보 캠페인’진행

경기마퇴, 2024 경기도청 봄꽃축제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상담 및 예방홍보 캠페인’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4-04-08
  • 조회수 818

경기마퇴, 2024 경기도청 봄꽃축제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상담 및 예방홍보 캠페인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이정근 본부장)4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경기도청이 주관한 "2024 경기도청 봄꽃축제"에 참여하여 경기도민 30,0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약물 오남용 상담 및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수원시 약사회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경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생 15명과 함께 "딱 한번도 안돼요!" 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합동 부스를 진행하였다.

또한 약사 및 전문상담사의 의약품 안전사용 관련 복약 상담과 약물고글체험, 모의 마약 및 전시, 마약류 인식도 조사, 마약 OX 퀴즈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마약류와 약물에 대한 위험성과 폐해에 대해 알리고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하였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최근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의존도 및 위험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의료용 마약류에 대한 인식도,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의 실태 및 현황, 위험 수준,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방지를 위한 예방 및 홍보 방안 등을 파악하여 향후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방지를 위한 효율적인 대처방안을 마련하고자경기도민이 인식하는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관련 인식도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이정근 본부장은 "최근 청소년의 1인당 의료용 마약류 처방량이 3년새 50% 가까이 늘어 의료용 마약류 불법 유통 및 오남용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는 만큼 중독에 대한 위험성 문제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예방교육 및 홍보 캠페인의 중요함을 인식하고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의 위험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확대 시행하겠다.“ 고 강조하였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