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2024 평택해양페스티벌 ‘불법마약 근절 및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진행

경기마퇴, 2024 평택해양페스티벌 ‘불법마약 근절 및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4-05-13
  • 조회수 217

경기마퇴, 2024 평택해양페스티벌

불법마약 근절 및 약물오남용 예방홍보 캠페인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이정근 본부장)는 지난 11일 평택시와 해군제2함대사령부가 공동 주최하고 주관하는 “2024 평택 해양페스티벌”에 참여하여 경기도민 14,000 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해군2함대 연병장 일원에서 불법 마약 근절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2024 평택 해양페스티벌’을 맞이하여 개최된 이번 캠페인은 평택시와 평택약사회 그리고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불법 마약 절대 안돼! 약물은 올바르게!" 라는 슬로건으로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경기도민들에게 약물남용의 위험성, 폐해 등을 알리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주요 타켓층으로 삼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불법 마약류 근절을 위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금번 프로그램에는 최근 청소년 및 젊은 층의 마약사범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잘못 알고 있는 마약류 상식 및 꼭 알아야 할 의료용 마약류 올바른 복용법 및 오남용의 폐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홍보부스에 참여한 한 학생은“그동안 정확하게 알지 못했던 마약류 상식에 대해 잘 알 수 있게 되어 좋았다. 의료용 마약류는 처방받아서 복용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오남용 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이런 예방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한편 이정근 본부장은 "최근 젊은 층에서 마약류 사용 경험이 늘고 SNS를 중심으로 불법 마약 유통이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는 만큼, 예방교육 및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마약 불법 사용의 위험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예방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5년 마약퇴치 홍보단 발대식 실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