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이천 도자기 축제 약물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

경기마퇴, 이천 도자기 축제 약물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19-04-29
  • 조회수 6415


경기마퇴, 이천 도자기 축제
약물오남용 홍보 예방 캠페인 진행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4월 27일 제 33회‘이천 도자기’축제에 참가하여 이천시약사회, 이천시 보건소와 함께 ‘마약류 중독 및 약물오남용’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일상의 예술도자기, 낭만을 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 33회 이천 도자기 축제에서는 체험마당, 먹을거리마당 등 30여 개의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 프로그램이 제공되었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가 설치되었다.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는 이천시 약사회, 이천시 보건소와 함께 예방홍보부스를 운영해 마약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도를 조사하고, 마약류 중독의 심각성 및 폐해를 알렸다. 또 올바른 약물 복용법과 폐기방법 및 약물오남용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교육과 예방에 대한 홍보를 전개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홍보부스에 참여한 한 시민은“가족들과 나들이를 나왔는데, 아이들이 전시되어있는 것을 직접 보고, 같이 퀴즈도 풀어보면서 그동안 어설프게 알고 있던 마약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라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이천 시민들에게 마약류 중독 및 약물오남용의 폐해와 예방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캠페인에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동참 할 수 있어 의미 있었고,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하는 지속적인 마약류 중독 예방홍보 활동을 이어갈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오산시약사회와 약물오남용 홍보캠페인 진행
다음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한양대가 함께하는 불법마약류 퇴치 예방홍보 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