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2-08-24
  • 조회수 1937

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23일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약학대학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하였다.

 

실무실습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보여줌으로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이날 교육 1부에는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사업소개 및 예방교육의 필요성(윤정화 부본부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문승완 사무국장), 마약류 범죄 동향과 약사의 역할(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을 주제로 이론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는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관련 콘텐츠 제작(김성남 부본부장,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마그미약국 홍보방안 기획 및 운영 전략 수립(윤정화 부본부장, 곽은호 부본부장)을 주제로 조별 토론 및 발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약물 중독의 폐해가 심각하다는 것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사례들을 접해보니 생각보다 더 심각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마약류 사범을 범죄자로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중독이라는 질환을 가진 환자로 인식하고 치료재활 및 사회복귀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꼭 필요한 것 같다.”고 전했다.

 

조혜영 차의과학대 약학대학 교수는현장에서 직접 마약사범들을 만나는 현장 전문가들의 실제 사례 강의 뿐 아니라 학생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펼칠 수 있는 토론 및 실습 활동 덕분에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 매년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시는 마퇴본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마약류 사범이 증가하고 있는 현 추세에 따라 전문 인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무실습을 통해 예비 약사들이 예방교육과 치료재활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2022 유아·청소년 예방교육 강사 보수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성균관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