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성균관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마퇴, 성균관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2-08-26
  • 조회수 1971

경기마퇴, 성균관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25일 경기마퇴본부 회의실에서 성균과대학교 약학대학 학생 8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약학대학 행정기관 필수 실무실습으로 올해 세 번째 교육이다.

 

실무실습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재활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보여줌으로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교육 내용은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사업소개 및 예방교육의 필요성(배현 예방교육위원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문승완 사무국장), 마약류 범죄 동향과 약사의 역할(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관련 콘텐츠 제작 및 마그미약국 운영 사업 관련 토론(이정근 본부장, 윤정화 부본부장,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배현 예방교육위원장)으로 구성되었다.

 

이상원 성균관대 약학대학 교수는이번 경기마퇴본부와 첫 실무실습을 소수정예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면서 집중적인 코칭 덕분에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단순히 이론 수업으로만 구성된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분임토의 시간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마그미약국 사업의 실제를 익히면서 경기마퇴본부 사업을 좀 더 정확히 이해하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불법 마약류 뿐만 아니라 합법적인 처방임에도 불구하고 오남용 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바, 약사들의 보건의료영역에서 요구하는 사회적 역할과 마퇴본부에서 약사들이 어떤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지 알림으로써 학생들이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마약없는 밝은 사회를 향해 기여할 수 있도록 배움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차의과학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