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 작성자 경기지부
  • 작성일 2022-08-31
  • 조회수 1964

경기마퇴, 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30일 밤 8시 경기도약사회관에서 치료재활강사와 마그미약사를 대상으로 2022년도 제1마약류 중독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이향이 대구마퇴 본부장이 마약사범 치료재활교육 실제을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약사로서 마약사범 치료재활교육 접근법, 상담사례 케이스, 경험당 공유 등 현장감있고 진솔한 내용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이향이 본부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교육 대상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기소유예교육, 보호관찰소 법정의무교육, 교도소 마약치료재활 교육 등 각 처분에 따른 대상자의 특성에 따른 교육 접근법이 필요하다. 약사로서 접근할 경우 약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마약류에 대한 내용으로 심화시키면서 사례에 대한 경험담과 진실된 공감은 교육대상자와의 라포를 형성하여 원활한 소통을 위한 대화의 기술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정근 본부장은 치료재활 현장에서 많은 강사진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지부가 치료재활 영역에서 많은 약사 인력풀이 참여하고 활발하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 이번에 특별히 대구지부 본부장을 초정하게 되었다. 이번 시간을 통해 실제 약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마약사범들을 만나 라포를 형성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노하우를 배움으로서 치료재활교육을 준비하는 강사들에게 좋은 경험과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전글 경기마퇴, 성균관대 약학대학생 실무실습 교육 실시
다음글 경기마퇴, “마그미약국 사업” 본격적으로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