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 기관장 인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직무대행
마약류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이정석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직무대행
안녕하십니까.
지난 10월 31일 제2차 정기이사회에서 이사장 직무대행으로 선임된 이정석입니다.
먼저 마약퇴치 일선 현장에서 많이 애쓰시는 임직원 및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 해의 마지막 달은 늘 많은 아쉬움이 남으면서도 새해를 향한 희망의 불씨를 지피게 되는 달입니다. 특히, 우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올해 마약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내년도 마약퇴치사업의 예산 확충을 위해 진력하였고, 현재 전국 17개 시도 중독재활센터 구축과 예방사업 대폭 확대 등 인프라와 콘텐츠의 획기적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구축된 전국 인프라를 통해 중독치유가 필요한 중독자와 가족에게 지역에서 회복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전국 확산 및 일반 국민 30% 이상에게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수요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사업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내년도 마약류 예방교육에 편성된 예산은 1992년 창립 이래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마약류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부의 역할이 한층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중책을 맡게 되어 엄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서로 협력하고 맡은 바 업무에 충실히 임해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우리기관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직무대행 체제 전환에도 종전과 같이 예방·재활 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마약류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계묘년(癸卯年)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고“송구영신(送舊迎新)”의 연말연시를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